아이큐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정도 경영’ 선포
정도 경영의 핵심가치인 ‘STRIVE’ 제정
제약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는 코스닥 상장사 아이큐어(KOSDAQ 175250)가 ‘정도 경영’을 선포하고 핵심 가치인 ‘STRIVE’를 제정했다
아이큐어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여 궁극적으로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주주, 고객, 파트너, 임직원의 신뢰와 존중을 기반으로 조직 문화의 선진화를 이루고 사회책임 경영 실천을 위해 정도 경영을 선포했다.
‘STRIVE’는 Sustainability (지속 가능성), Trust (신뢰), Respect (존중), Innovation (혁신), Versatility (유연성), Ethics (윤리)의 약자로서 수익성에 기반한 성장 전략을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 주주, 고객, 파트너, 임직원간 신뢰 및 존중, 혁신을 통한 R&D 성과 창출,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유연한 대처, 윤리 경영을 통한 사회 책임 경영 실천 추구를 의미한다.
아이큐어는 ‘STRIVE’ 여섯 가지 핵심 가치를 단순한 비전이나 구호에만 그치는게 아닌 실질적인 조직 문화 변화를 이루고, 제도 개선 등을 통해 실현하는 실천형 가치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정도 경영 실천을 위해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상근감사, 사외이사 등이 참석하는 정도경영위원회를 이사회 산하 기관으로 신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아이큐어는 2024년 별도기준 매출 500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42% 대폭 성장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였으며, 정도경영 STRIVE의 첫번째 축인 ‘수익성에 기반한 성장 전략’은 3년전 이영석 대표이사 취임과 함께 이미 도입하여 ‘매출 성장과 해외 공급계약 체결 및 수익성 개선과 영업적자 축소 지속에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제약 CDMO(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 사업은 지난 2년간 전세계 약 40여개국 이상에 누적 약 3,000억원에 달하는 도네페질 패치 및 첩부제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미래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 신호탄을 쏘아 올렸으며, 화장품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OBM(Original Brand Manufacturing) 사업은 에이피알, 토리든, 암웨이 등 국내외 신규 고객사 확보를 통해 전년 대비 96% 대폭 성장한 2024년 매출 257억원을 달성하는 등 지속적인 성과 창출 중에 있다.
또한 손익 개선을 위해 제품 공급가 인상, 원가 및 판관비 절감 프로젝트 시행, 사업 재편 및 구조조정 등으로 큰 폭의 영업적자 축소 중이며, 의미 있는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자산 유동화 전략을 병행하여 24년말 별도기준 부채비율은 91%로 23년말 156% 대비 65%p 큰 폭 감소하였다.
아이큐어 이영석 대표이사는 “정도경영 도입을 통해 STRIVE 정신이 조직 문화에 깊게 스며들어, 주주, 고객, 파트너, 임직원 신뢰 및 존중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R&D 성과 창출을 하고 수익성에 기반한 성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 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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